동해 맛집 제따라멘(돈코츠라멘,불라멘,마제덮밥)

면 요리를 엄청 좋아하기도 하고, 일본에서 아오리라멘을 먹은 뒤로는 돈코츠라멘에 한참 빠져서 자주 먹곤 했다. 서울에서는 맛있는 곳을 웨이팅 해서 먹기도 했는데 동해에는 맛있는 라멘집을 못 찾아서 한동안 가지 못했었다. 그러다 동해에도 드디어 동해 맛집이 생겼다고 해서 얼른 다녀왔다.

제따라멘

11:00 – 21:00 운영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게 이름은 “제일 따듯한 마음 한그릇” 이라는 모토로 지어진 한국적인 이름이라고 한다. 면은 계란 반죽을 입힌 생면을 사용하였으며, 생면 굵기 중 가장 가는 타입인 호소면으로 작은 시간에도 금방 붇기 때문에 살짝 덜익혀 제공한다고 한다.

각 테이블에는 가게에 섬세함을 알 수 있듯, 각 요리 설명과 가게 설명, 그리고 고추기름과 후추, 머리끈이 있어 추가로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센스있게 구비되어 있었다. 또한 포스기로 앉은 자리에서 바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어서 추가 주문도 편리하고 메뉴 고를 시간도 넉넉해서 좋았다.

우리는 제따라멘+마제덮밥 세트와 불따라멘을 신라면 맵기로 주문했다. 맵찔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너무 매울까 싶어서 일단 1단계로 도전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9719-768x1024.jpeg입니다

위생적으로 단무지도 직접 퍼서 먹을 수 있도록 가져다 주셨고, 돈코츠 육수의 라멘은 찐한 육수와 파의 조화가 좋았다. 불따라멘도 그다지 맵지 않았고 육수가 살짝 가볍고 매콤한 맛이 났다. 마제덮밥은 불향이 나는 고기와 특제 소스를 가미해서 그런지 처음 먹어보는 맛이였는데 너무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도 무조건 재방문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동해 돼지갈비 맛집 왕갈비함흥냉면 2차 방문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