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삼척 놀기 좋은 계곡 추천(미로계곡,고선생화덕구이)

동해에 태풍이 금방 지나가고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바다는 파도가 세고, 물이 뿌옇게 일어나서 계곡을 가기로 했다. 동해에는 계곡 몇군데가 있는데 미로계곡, 내평계곡, 무릉계곡 등이 있다.

이번에 간 곳은 미로계곡이다. 우리는 계곡에 가서 고기도 구워 먹고 반려견과 함께여서 잔디밭이 있는 곳으로 정했다.

미로계곡 (미로둔치)

미로계곡은 네비에 “미로2교”를 치거나 “미로 어린이집”을 치고 오다가 다리 건너 좌회전으로 쭉들어오면 나온다.

가운데 징검다리를 기준으로 왼쪽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으며, 물 높이는 성인의 무릎 정도로 낮은 수심이라 애기들도 놀기 좋다. 물이 깨끗하고 큰 바위들도 적어서 다슬기를 잡거나 튜브를 타고 놀기에도 좋다.

이 곳은 마을 번영회에서 관리하고 있는데, 타프를 치거나 텐트를 가져와서 이용하게되면 1~2만원의 요금이 있고 몽골텐트라고 해서 하얀천막과 테이블+의자를 빌리는데는 5만원의 비용이 있다. 화장실도 가깝고 깨끗하고 개수대도 있어서 캠핑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물놀이를 하고 고기도 구워먹고 중간에 아이스크림도 팔고 뻥튀기도 팔아서 간간히 간식을 먹었다. 다른 사람들은 바베큐를 하기도 하고, 여러 식구가 같이 와서 놀기도 했다. 잔디밭이 워낙 넓고 간격이 커서 주변에 크게 개의치 않고 놀 수 있었다.

그렇게 한참 고기도 먹고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은 뒤 소화를 시키고 늦은 저녁으로 삼척에 생선구이를 먹으러 갔다.

고선생 화덕구이 삼척점

월~일 10:00~21:30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16:00~17:00 브레이크 타임 (15:30, 21:00 라스트 오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삼척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생선구이, 갈치조림이 대표 메뉴이며 다양한 솥밥이 있다. 좌석은 10인석까지 넓게 있었으며, 바다 앞이라 그런지 창문을 열고 있어 살짝 더웠지만 에어컨도 시원하게 틀어주고 바람이 잘 통해서 괜찮았다. 반찬 가짓수도 많고 솥밥도 맛있어서 몸보신 제대로 하는 기분이였다.

갈치조림에는 다양한 해산물 들이 들어있었다. 새우,가리비,전복,낙지,오징어 등 푸짐하게 나왔고 직접 손질을 해주셔서 먹기 편리했다. 생선구이는 화덕에 익혀 나오느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솥밥 나오는 시간이랑 비슷하게 걸려서 딱 밥이랑 먹기 좋았다. 솥밥에 밥을 떠먹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먹는 숭늉은 마무리로 딱이었다.

마지막으로 집에와서 “동해러시아대게마을”에서 포장해온 킹크랩+대게랑 볶음밥으로 마무리까지 했다. 비도 안오고 친구들과 그리고 반려견들까지 함께해서 행복한 여름휴가를 보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동해 삼척 놀거리 (동막막국수, 장호해수욕장, 삼척해상케이블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