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맛집 삼척바다칼국수 추천

평소에 보리밥+칼국수 메뉴를 좋아하던 터라 동해에도 칼국수 맛집이 있나 한참 찾아봤었는데, 장칼국수로 유명한 지역이라 그런지 바지락 칼국수는 잘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찾아낸 바지락칼국수 맛집 삼척바다칼국수!

삼척바다로 들어오면 길 끝 안쪽에 위치해 있다. 카페들 사이로 입구가 있기 떄문에 잘 찾아와야한다.

삼척바다칼국수

10:00 ~ 19:00 운영(매주 목요일 휴무)

입구로 들어서면 커다란 메뉴판이 있어서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민하면서 들어설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 감자전도 있고 칼국수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

안에 들어오면 메뉴판이 또 있고, 자리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다. 사람이 꽉차면 모르겠지만 우리가 갔을때는 사람이 없어서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우리는 바지락 칼제비 2인+감자전을 주문했다.

메뉴를 주문하고 조금 있으면 무생채랑 김치가 나오는데 요 무생채가 진짜 별미다. 고춧가루가 묻어있지도않은데 매콤달달하니 너무너무 맛있다. 칼국수에 무생채 한입이면 진짜 최고다.

뒤이어 나온 감자전과 칼제비. 감자전은 쫀득하고 겉은 바삭해서 먹는 식감이 좋았고 바지락 칼제비는 바지락 특유의 맛은 많이 안느껴지지만 깊고 진한 육수에 직접 뜯은 듯한 수제비의 쫀득함이 너무 잘어울렸다.

여기는 실제로 두번이상 방문한 찐 삼척 맛집이라 다음에는 한번 장칼국수나 성게 칼국수도 도전해봐야겠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3 동해 삼척 놀거리 (동막막국수, 장호해수욕장, 삼척해상케이블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