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3개월 육아용품 추천 국민 육아템 아기방 꾸미기

임신 중기인 14주에 들어서고 천천히 아기방의 구조와 필요한 육아용품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육아용품 추천 리스트를 정리해놓고 우리 집에 필요할 것만 구매하기로 했다. 생후 3개월 정도까지만 쓰는 육아용품은 당근을 통해서 구매하거나 나눔 받는게 효율적이고, 오래 쓰거나 비교적 저렴한 제품들은 구매하려고 한다.

육아용품 추천 아기방 꾸미기

  1. 캠프밸리 수유의자: 수유 시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생후 초기에는 분유를 3시간에 한 번씩 먹기 때문에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많다. 발 받침대도 같이 구매하면 더 편할 것 같다.
  2. 리안드림콧 아기침대: 아기가 뒤집기를 하기 전까지 사용하기 편하며, 요즘은 대여 시스템도 잘 되어있어 대여하거나 당근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리안 드림콧 아기침대 구매 사이트)
  3. 라라스배게: 아기 두상과 모로반사로 인한 뒤집기를 방지해줄 수 있는 아기 배게이다.
  4.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 산후에는 손목과 무릎 등이 약해지기 때문에 바닥에 구부리는 자세보다는 기저귀 갈이대를 사용해 높이를 맞춰 기저귀를 갈아주는 것이 산모의 관절을 보호할 수 있다.
  5. 제이앤제나 오리지널 역류 방지 쿠션 백수: 분유나 모유 수유를 하고 트름 시킨 뒤에 바로 눕히면 게워낼 수 있기 때문에 잠시 역류 방지 쿠션에 눕혀 아기를 두어야 한다. 아기의 체형에 맞게 굴곡이 있어 게워냄을 방지할 수 있다.
  6. 베이비뵨 미니 아기띠: 작은 신생아는 목을 못가누기 때문에 신생아에게 맞는 미니 사이즈의 아기띠가 필요하다. 슬링도 많이 사용하긴 하는데 슬링은 고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다소 불안할 수 있지만 미니 아기띠는 아기의 체형을 잡아줘 불안할일이 없다.
  7. 플라팜 2세대 코코맘 기저귀 정리함 이동식 트롤리 3단: 신생아때 자주 사용하는 물티슈, 발진 연고제, 면봉, 손톱깎이, 손수건, 기저귀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다.
  8. 타이니러브 모빌: 생후 아기에게 추천하는 첫 장난감으로 국민 육아템이다.
  9. 매직캔 히포 휴지통 세이지 그린: 기저귀를 냄새없이 버릴 수 있어 인기가 많다.
  10. 헤이홈플러스 캠: 신생아 때는 자는 모습도 유의깊게 봐야하기 때문에 잠시 설거지를 하거나, 청소를 할 때 카메라로 아기를 지켜보면서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맘마존 꾸미기

  1. 유팡 젖병 소독기: 아기 젖병을 세척하고 보관하기 용이하며, UV 살균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집게나 젖꼭지 등도 함께 소독할 수 있어 이유식 전까지는 필수품이다.
  2. 마더케이 젖병 건조대: 젖병을 세척하고 소독기에 넣기 전에 잠시 물기를 빼는 작업을 할 수 있다.
  3. 브라운 젖병, 닥터헤겔 젖병: 아기 젖병에는 단계부터 (신생아~생후 N개월) 유리, PPSU,PP 소재 등 신경 쓸게 다양하게 많지만 배앓이를 하거나 아기가 물기에 안 맞는 젖꼭지 일수도 있어 처음에는 여러 가지를 사용하며 맞는 것을 찾아줘야 한다.
  4. 보아르 보틀워머: 분유나 모유를 데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중탕기이다. 나중에 이유식도 중탕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할 것 같다.
  5. 보르르 분유포트: 정수를 일정온도로 맞춰놓고 분유를 타야하는데 유용한 분유 포트기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신 12주차 산후조리원 예약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