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임산부 선물 추천 리스트 5

주변에 임신을 했다고 알리는 지인이나 가족에게 축하하기 위해서 선물을 고민할 때 부담 가지 않는 선에서 유용한 임산부 선물 아이템을 추천하려고 한다. 과일이나 고기 같은 건 개인적으로 입덧이 있을 수도 있고,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선물하기 좋을 것이다.

임신 초기에는 태아보다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물건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임산부의 취향을 고려해 선물하는 것이 좋다. 초반에는 후각 청각 등에 예민하므로 향이 짙은 물건보다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생활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건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

임산부 선물 추천 리스트 5

1. 튼살크림 & 튼살오일

튼살크림과 튼살오일은 살이 트기 전부터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임산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14주부터 배가 조금씩 나오며 살이 찌는 시기이기 문에 초기부터 발라주는 것이 좋다.

비오템 튼살크림은 국민임산부 튼살크림으로 유명할 정도로 향이 강하지 않고 발림성과 수분감, 지속성이 좋아 인기가 많다. 직구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며, 대용량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프라이웰 마사지 오일은 튼살크림을 바르고 난 뒤 마무리로 더 촉촉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발라주는 것이 좋다. 마사지 오일 또한 향이 강하지 않고 발림성이 좋아 샤워하고 꾸준히 발라 피부를 트지 않게 예방해 준다.

2. 임산부 영양제 (철산, 엽산, 비타민 D)

임신 준비부터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엽산은 임신 초기에도 필수로 먹어야 한다. 건강한 태반을 만들고 자궁에 밀착 형성되기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 엽산은 임산부뿐만 아니라 임신을 준비하는 남편도 함께 먹는 영양제이다.

철분은 임산부 초기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14~16주부터 섭취가 권장된다. 임신성 빈혈이나, 저체중아 출산을 방지하기 위해 꾸준히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이다.

비타민D는 철분과 더불어 음식으로는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추가적으로 꼭 복용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시금치, 고기, 우유 등을 섭취하면 비타민D 수치를 높일 수 있지만 음식으로는 한계가 있어 영양제로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다.

3. 임산부 유산균

임산부 유산균은 초기 임산부에게 생기는 식습관 변화와 변비 예방을 하고자 꼭 섭취해야 한다. 엽산이나 철분제를 먹게 되면 변비가 심해질 수 있다. 미리 예방하기 위해 임신 초기부터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임산부 선물 안전벨트

임신 초기에 배가 슬슬 나오다 보면 맞던 바지도 안 맞게 되고 차에 타서 안전벨트 하는 것도 불편해진다. 세이프마마 임산부 안전벨트는 배 쪽을 여유롭게 착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 배가 답답하지 않다. 자리에 설치하는 것도 간단하고, 체형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만삭 때까지 편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이다.

5. 임산부 초음파 앨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진료를 받고 초음파 사진을 보관하기에 좋은 초음파 앨범이다. 산모수첩에 초음파 사진을 붙여놓으면 나중에 변색이 되거나, 빛을 받아 초음파 사진이 바래질 수도 있어서 따로 필름을 붙여 보관하는 것이 좋다. 주수별로 스티커를 붙히며 꾸밀 수도 있어 초기 임산부 선물로 추천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산부에게 필요한 생활 아이템 5가지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