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추천 및 가입시기 알아보기 (30세 만기,100세 만기)

임신 12주 차가 되면 기형아 검사를 앞두고 태아 건강에 대한 고민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혹시라도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을까 봐 걱정하게 되는데 미리 알아본다면 걱정을 조금은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생길 수 있는 질병이나 선천적 질환에 대해 대비하고자 준비해야 한다. 22주 이내에 가입해야 하며, 12주와 16주에 기형아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다면 가입이 거부될 수도 있다. 태아특약과 같이 추가하고 싶은 보장내용이 있다면 기형아 검사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보통 12주 이전에 많이 가입하는 추세이다.

보통 어린이 종합보험, 태아 실비, 산모 특약으로 가입하며, 개인에 따라 산모 특약이나 종합보험을 제외하고 드는 산모들도 많다. 태아 실비와 산모 특약도 중기 이후에 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 임신 초기에 많이 가입하고 있다.

태아보험 종류(30세 만기, 100세 만기)

태아보험은 크게 30세 만기, 100세 만기로 나눠지는데 금액도 차이가 있다. 30세 만기는 5-6만원선에서 가입하게 되고 100세 만기는 10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다.

상품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기 떄문에 각 가정의 경제상황이나 유전적인 질병에 대비하고자 하는 경우에 따라 잘 판단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30세 만기 상품의 경우 적절한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가지고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성인이 되기 전에 질병을 앓게 된다면 추후 보험상품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특별한 질환이나 질병을 겪지 않는 이상 성인이 되고 난 후 보험을 리모델링하여 보장 내용을 연장할 수 있어서 많이들 가입하는 추세이다.

100세 만기 상품의 경우 성인이 되고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보험 내용이 든든하지만, 보험료가 비싸고 화폐가치 하락으로 인한 경제적 상황을 반영할 수 없다 보니 중도 해지에 대한 단점이 있다.

태아보험 보장내용

태아보험을 구성할 때는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보험 항목과 중복 보장 내용을 제외하고 꼭 필요한 특약으로 구성하여 적당한 보험금액을 산출해야 한다. 설계사 분과의 상담을 통해 원하는 보장 내용을 추가하고 혹시라도 유전적인 질병이나 걱정되는 항목에 대해서는 보장 내용을 크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 암/뇌혈관 질환 등은 보통 성인 전에 발병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적당한 보장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 질병후유장애/상해후유장해/상해수술비/질병수술비/질병입원비는 꼭 들어가야하는 항목으로 보장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 태아 특약에는 선천적 질병이나, 조산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선천이상 수술 등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 골절,화상,심장관련 소아 질병, 소아암,백혈병 등 보장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산부 영양제 추천 – 태교 기간에 건강한 육아 준비하기

1 thought on “태아보험 추천 및 가입시기 알아보기 (30세 만기,100세 만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