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 발급하기

처음 떨리는 임신을 확인하고, 산부인과에서 받은 산모수첩으로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고 나면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연회비가 없고,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음식점이나, 마트에서 결제하는 금액의 일부를 할인해 주기 때문에 큰 장점이 있다.

산부인과 진료비 및 초음파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금액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걱정을 안 하도록 국가에서는 바우처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을 하고 있다.

국민행복카드란? 

임산부에게 건강한 태아의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진료비 일부를 바우처로 지원하는 제도

 

국민행복카드 발급받기

미즈톡톡, 베베폼 등 제휴 사이트에서는 일부 사은품을 제공하여 발급해 주고 있다. 사이트의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혜택과 사음품이 상이하기 때문에 각 산모에게 필요한 혜택을 잘 생각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다. 카드사인 롯데/우리/삼성/신한/국민/농협/하나 카드에서 직접 발급도 할 수 있으며, 카드사 별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다르므로 참고하자!

<삼성카드 혜택>

임신/출산 진료비 신청방법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혜택을 연회비 없이 단태아 100만원/다태아 140만원을 지원받아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다.

산부인과에서 임산부 등록을 하고 나면 해당 경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만약 임산부 정보가 업데이트되어있지 않다면 병원에 전화해서 등록을 요청하거나 웹사이트에서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서’를 업로드(원본 이미지 파일 첨부)하여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경로: 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로그인 >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보험급여 > 임신/출산 진료비 > 임신·출산 진료비 온라인 신청

사용처 알아보기

-임신·출산 요양기관
-기저귀·조제분유 구매처
-에너지 구매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생리대 구매처
-첫만남 이용권 지원

<함께 보면 좋은 글>

태아보험 추천 및 가입시기 알아보기 (30세 만기,100세 만기)

1 thought on “2023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 발급하기”

Leave a Comment